다이소, 부산 강서구에 최첨단 ‘부산허브센터’ 착공
다이소, 부산 강서구에 최첨단 ‘부산허브센터’ 착공
  • 조정필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효율화·수출입전진기지·지역경제활성화” 기대
일자리 창출 효과와 부산경남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

 

다이소아성산업(회장 박정부)이 16일, 부산시 강서구 미음동 국제산업물류도시에서 ‘부산허브센터’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다이소는 부산허브센터 건립을 통해 물류효율을 높이고 수출입 전진기지를 확보함 은 물론 부산경남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약 700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부산경남지역 협력업체 개발, 세수 확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기공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 진양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 다이소아성산업 박정부회장을 비롯, 약200여명이 참석하며 ,부산허브센터는 19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19년 5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부산허브센터는 지난 2012년 용인에 건립한 남사허브센터에 이은 두번째 최첨단 물류센터로, 총 2500억원이 투자되며, 시설부지 약 7만4천㎡(2만2천평)에 연면적 약 14만㎡(4만3천평) 규모로 건립된다. 이는 축구장 면적의 약 20배의 규모에 해당된다.

다이소아성산업은 이미 물류 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지난 2012년 용인에 연건평 약 10만㎡(3만2천평)에 달하는 국내 최대 자동화 물류센터인 '남사허브센터'를 건립하여 물류 생산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킴으로써 물류비용을 낮출 수 있었다.

다이소아성산업 박정부 회장은 “다이소아성산업은 남부권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과 수출입 확대를 위한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오랜 기간 여러 부지를 검토해 왔다. 부산은 특히 국내 제 1의 국제무역항과 국제공항, 철도 및 외곽순환도로 등 물류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다이소가 추구하는 최적의 물류입지”라며, “부산허브센터가 다이소의 미래성장 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루 평균 90만명의 고객이 3만여 품목의 상품을 갖춘 전국 1,200개 다이소 매장을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