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협, '동북아 질서변화·한반도 평화번영' 위한 포럼 개최
민화협, '동북아 질서변화·한반도 평화번영' 위한 포럼 개최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민화협 통일정책포럼 개최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민화협)는 오는 15일 오후 230분부터 서울 중구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동북아 질서변화와 한반도 평화번영을 위한 모색을 주제로 2017 민화협 통일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을 주관하는 민화협 정책위원회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동북아 순방 이후 역내 질서 변화와 북한의 정치·경제·사회·환경을 진단하고 한반도 안보위기 극복과 평화·번영의 길을 열어가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고 밝혔다.

임강택 민화협 정책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트럼프 대통령 방한 이후 한미관계와 한반도’(박인휘 이화여자대학교 국제학부 교수), ‘북한의 정치·사회·경제변화와 남북관계 발전전략’(권영경 통일교육원 교수), ‘한반도 신경제지도와 남북경제협력의 새로운 모색’(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김근식 경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진호 단국대학교 국제관계학 교수, 김진향 여시재 선임연구위원, 정창현 현대사연구소 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민화협 정책위원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올해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를 평가하고 평화와 안정, 번영의 2018년을 전망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고 전했다.

문의 및 참가 신청은 02-761-121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