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예비군 홈페이지 개편
국방부, 예비군 홈페이지 개편
  • 권성민 기자
  • 승인 2017.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는 예비군 홈페이지(http://yebigun1.mil.kr)와 모바일앱을 개편하여 27일(금) 오전 9시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실시한다.

예비군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접속이 가능했으나, 개선된 예비군 홈페이지는 크롬, 오페라,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기능 강화를 위해 최신 상용소프트웨어를 교체하고, 공인인증 절차를 개선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이때 필수적인 공인인증서의 PC와 스마트폰 간 이동과 복사 기능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최신 트렌드에 맞춰 화면 전체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기능별로 콘텐츠를 구분하여 검색과 정보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한다.

훈련장 위치 검색기능에 인터넷 지도보기를 추가하고, 훈련유형 및 시간, 전국단위 훈련제도 등 예비군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Q&A)을 최신화했다. 접속이 빈번한 주요 서비스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별도 아이콘으로 구성했다.

예비군 모바일앱은 홈페이지와 쉽게 연동되도록 개선하고, 별도로 설치했던 백신프로그램을 통합 설치되도록 함으로써 보안성을 향상시켜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했다.

한편, 개선된 모바일앱의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예비군앱”을 검색하여 새로 설치해야한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번 국방부의 예비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업그레이드로 270여 만 명의 예비군들이 개선된 예비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예비군 관련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예비군관리부대의 행정업무 효율성도 더욱 증대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