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국인사업회 '안중근108주년기념행사'성황
대한국인사업회 '안중근108주년기념행사'성황
  • 어승룡 기자
  • 승인 2017.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500여명 학생, 일반인 참가 성황
전국학생 백일장, 사생대회, 시낭송대회 대회 성황리에 폐막
윤충 위원장 "안중근의 숭고한 애국심과 미래국가관 함양 도움"
안중근의거 108주년을 기념해 학생백일장, 사생대회, 시낭송대회를 국회의원회관대강당에서 10월28일 개최한다.

한국미디어서비스와 맑은소리시낭송예술인협회가 주최하고 국회의원 정갑윤, 공정뉴스, (사)사회정상화운동본부가 주관하는 행사 “대한국인 안중근(大韓國人 安重根)”은 안중근의사의 하얼빈의거 108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로 10월28일(토)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9시부터 6시까지 진행됐다.

안중근의거 108주년 기념행사는 학생들에게 안중근의사의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하여 국회의원회관 대강당과 국회일원에서 “전국 학생 사생대회”, “전국 학생 백일장”, “시낭송대회(학생, 일반)”가 오전 9시부터 진행된다.

맑은소리시낭송협회가 제작기획한 시극 <안중근을 아십니까?>가 초대 공연으로 진행됐다.

이 시극은 시와 연극이 함께 어울어진 공연으로 백일장, 사생대회 그리고 시낭송대회를 마친 학생들, 일반인들이 함께 관람했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대한민국 강제합병의 야욕이 진행되던 1909년 10월26일 중국 하얼빈역에서 대한민국을 강제합병에 주도적인 역할을 한 이토히로부미를 암살하고, 옥중에서 “동양평화론”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이 주도하는 아시아의 평화를 주장한 안중근 의사의 나라사랑과 평화사상을 지금의 학생들의 글, 그림, 시낭송을 통해 새롭게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중근의사의 동양평화론은 유럽지역의 EU와 환태평양국가의 APEC, 아세안연합, 그리고 오늘날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동아시아 공동체‘에 기본 사상과 매우 일치하는 것으로 이미 100여 년 전에 옥중에서 기록했다는 것은 매울 놀라운 것이다.

이번행사는 대한민국헌정회, 광복회,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사)안중근의사숭모회가 후원과 시상을 국가보훈처, (사)안중근의사교육문화재단, (사)21세기선진포럼, 한국낭송문화협회, ㈜다이소아성산업, ㈜교학사, ㈜다모림, ㈜숲에On, ㈜나래컴퍼니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는 윤충 회장은 “지금의 젊은이들에게 정신적 지주가 되어줄 근대사의 훌륭한 위인이 필요하다. 대한민국이 가장 약할 때 이 땅에 태어나서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안중근의사의 뛰어난 평화사상은 후세에 기리 남겨야 한다. 이번 행사로 열강의 중심에 자랑스럽게 우뚝선 청소년들의 이상을 보고 싶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