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들이 최근 5년간 4000억원이 넘는 광고비를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성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3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79개 저축은행의 광고 비용은 모두 4050억35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광고비를 10억원 이상 쓴 곳은 모두 19곳, 100억원 이상 집행한 곳은 7곳으로 나타났다.
저축은행별로 보면 SBI저축은행이 무려 1000억원 이상으로 가장 많이 지출했다.
이어 OK저축은행(898억6800만원), 웰컴저축은행(567억4600만원), JT친애저축은행(369억1900만원), HK저축은행(342억600만원) 순으로 광고비를 많이 쓴 것으로 조사됐다.
매체수단별로는 TV가 1521억7000만원으로 가장 많았고 온라인(1478억7600만원), 전단 홍보 등 기타(1049억8900만원) 순이었다.
김 의원은 “저축은행의 대출광고는 고금리 대출에 쉽게 접근하게 해 가계부채 증가의 주요 요인이 된다”며 “금융당국이 발표한 ‘대출모집인·대부업 광고 규제 강화방안’에 더해 무분별한 광고비 지출이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행위를 예방할 수 있는 추가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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