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자한당...‘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충돌
민주당·자한당...‘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충돌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원식"추악한 실체가 드러나", 정우택"전임정부에 대한 정치 보복 차원"

[한국증권신문-오혁진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국정원 댓글 사건을 놓고 충돌하고 있다.

앞서 국정원 적폐청산 TF는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이 민간인 댓글부대를 운영했다는 조사결과를 밝힌 바 있다.

더불어민주당 측은 MB를 겨냥하면서 철저한 수사를 주장했으나 자유한국당은 정치보복이나 마찬가지라며 반발하고 있는 것이다.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댓글부대 관련 내용이 양파 껍질이 벗겨지듯 추악한 실체가 드러나고 있다“3년간 3500명에게 국민혈세로 정치공작, 선거공작을 한 것은 경악과 공포 그 자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국정원 정치개입 사건을 한 점 의혹 없이 진상을 밝히기 위해선 검찰이 성역 없이 철저한 수사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자유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반박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정부가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현재 추진 중인 국정원 개혁은 다분히 전임정부에 대한 정치 보복 차원으로 보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 정부의 국정원 개혁, 적폐청산과 관련해 우리 당은 정치적 의도와 잘못된 방향에 대해 큰 우려를 가지고 있다단지 보수정권의 잘못과 비리를 억지로 들춰 적폐로 몰아가는 건 옳지 않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