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블유케이, 공모가 5000원 확정...22일 코스닥 상장
이더블유케이, 공모가 5000원 확정...22일 코스닥 상장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태성 이더블유케이 사장

지열발전설비 전문기업 이더블유케이의 공모가가 5000원에 확정됐다.

이더블유케이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공모희망가 최상단인 5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692개 기관이 참여, 588.13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공모금액은 111억원 규모다.

상장을 주관한 신영증권 관계자는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다수의 기관 투자자들이 이더블유케이의 독보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와 향후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은 연구개발(R&D)에 집중하며 바이너리(저온) 지열발전의 핵심설비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고, 추가로 차입금 상환 및 우수인재 확보에도 쓰일 예정이다.

지난 2009년 설립한 이더블유케이는 열수기화기, 응축기 등 지열발전에 필요한 핵심설비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부태성 이더블유케이 대표는 “IPO(기업공개) 기업들의 수요예측이 집중되는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이더블유케이의 경쟁력에 관심 가져주신 모든 투자자분들께 감사드린다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변화하는 신재생에너지 트렌드에 맞춘 비즈니스 영역 확장에 주력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더블유케이는 9일과 10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 청약을 받아 오는 22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