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가맹점 갑질 근절 협력...文정부 돕기?
바른정당, 가맹점 갑질 근절 협력...文정부 돕기?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조 위원장 “바른정당 협조 간곡히 요청 드린다”

바른정당이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가맹점 갑질 근절에 협력하기로 했다.

27일 바른정당 가맹점 갑질 근절 특별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정책간담회를 열어 피해 가맹점주들의 증언을 듣고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바른정당 특위 위원들을 비롯해 김 위원장도 직접 참석했다.

지상욱 특위 위원장은 민생을 위한 바른정당과 정부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협업) 작품이라며 김 위원장이 이후 시리즈로 진행될 모든 간담회에 함께 하고 의논해 성과가 나타날 때까지 애 쓰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도 이날 프랜차이즈 업계의 소위 갑질이 하루가 멀다하고 보도되면서 공정위가 그간 할 일을 제대로 못해 실망과 고통을 안겨준 것은 아닌지 깊이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이번 대책이 중요한 법 개정사항들을 담고 있는 만큼 바른정당의 협조를 간곡히 요청 드린다고 말했다.

정치권 일각에선 바른정당이 문재인 정부 돕기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야당 관계자는 경제민주화 부분에서 개혁보수를 표방하는 바른정당의 정책기조가 정부와 맞아떨어진 데다, 김 위원장과 오랜 협조 경험도 작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박근혜 정부 당시 새누리당 개혁파가 주축이 된 경제민주화실천모임(경실모)’ 주최 토론회에 수차례 참석하며 의견을 공유해 왔다.

한편 특위는 이날 간담회 이후 가맹점, 가맹본부, 근로자와의 간담회를 순차적으로 열기로 했다. 김 위원장도 협조 의사를 밝힌 만큼 향후 관련법 추진 과정에서도 공조 체제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