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미래부 장관 후보자 "실체 있는 4차 산업 준비"
유영민 미래부 장관 후보자 "실체 있는 4차 산업 준비"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7.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

유영민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가 문재인 대통령의 통신비 인하 공약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또 양질의 일자리와 먹거리를 만들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미래부에 따르면 유 후보자는 14일  정부과천청사에 가까운 국립과천과학관에 청문회 준비 사무실을 마련하고 현안 파악 등 인사청문회 준비에 들어갔다.

유 후보자는 전날  미래부 장관으로 내정된 직후 공식 소감문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가 시작되는 중차대한 시기에 중요한 소임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부족하지만 소명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유 후보자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출신 전문 경영인이다. 1979LG전자를 시작으로 정보기술(IT)업계에 발을 들인 후 LG CNS 부사장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부사장,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원장, 포스코경영연구소 사장 등을 지냈다. LG전자 근무 당시인 1996년 당시만 해도 생소한 정보담당임원(CIO·최고정보책임자)으로 임명되면서 국내 CIO 1세대로 불린다.

유 후보자는 소감문에서 미래부 장관으로 임명된다면 양질의 일자리와 먹거리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실체가 있는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W 개발자로 출발해 ICT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만큼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귀 담아 듣고 국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유 후보자는 개인 신상에 관한 서류와 소명 자료를 준비하고 김용수 제2차관·고경모 창조경제조정관 등 주요 간부들과 실·국장들로부터 차례로 보고 받아 미래부의 업무 현황을 파악할 예정이다.

장관 임명을 위한 인사청문회는 대통령이 보낸 인사청문회 요청서가 제출된 지 20일 이내에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