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쇼핑몰 에스크로 서비스
[제일] 쇼핑몰 에스크로 서비스
  • 한국증권신문
  • 승인 2004.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은행(www.kfb.co.kr)은 29일부터 전자상거래 시 온라인 쇼핑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소비자와 구매자 모두를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제도인 “쇼핑몰 에스크로 서비스(First Escrow Service)”를 실시한다.

쇼핑몰 에스크로 서비스란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합의 후 상품배송과 결제과정에서 발생가능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거래대금의 입출금을 신용 있는 제3자(제일은행)가 개입하여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의 거래안전을 도모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말한다.
제일은행은 본 서비스의 확산을 위하여 3,000여개 쇼핑몰의 지불결제를 대행하고 있는 이지스효성(주)와 29일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고 양사는 업무제휴의 일환으로 8월 31일까지 가맹점 수수료와 에스크로 수수료 할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현금 및 카드 결제시 모두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고 은행의 철저한 보안시스템과 공인인증서 시스템, 금융감독원 보안성 심의 통과로 안전한 거래를 보장한다.

향후 쇼핑몰 에스크로 서비스가 정착되면 그동안 주문물품의 미배송이나 쇼핑몰 부도와 같은 걱정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 거래를 기피했던 구매자들도 편안히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국내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