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의원 “안철수, 공정경제 말할 자격 없다”
박범계 의원 “안철수, 공정경제 말할 자격 없다”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판하고 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비판했다.

이날 박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후보는 공정경제를 말한 자격이 없다"며 포스코 이사회 의장 시절 부실기업 특혜 인수합병에 책임을 져야한다고 비판했다.

 의원은 "포스코에서 사외이사회 의장을 지냈던 안 후보는 포스코가 성진지오텍을 인수할 당시 특혜 인수라는 점을 알고 있었을 개연성이 매우 높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정준양 전 포스코 회장의 배임횡령 판결문에 나와 있는 안 후보의 '자문사 선정 이해충돌 우려' 발언을 근거로 들었다.

그는 "당시 안철수 의장이 성진지오텍 인수 자문사 선정에 이해충돌이 없는지 확인해 줄 것을 요청한 부분이 있다""안 후보는 기본적인 공시자료를 포함해 성진지오텍의 부실한 재무상황을 다 알고 있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지난 20103월 포스코 측은 '이사회 승인조건부 주식매매 계약 체결' 방식으로 성진지오텍을 인수했다. 그러나 성진지오텍은 인수 직전인 2009년 부채비율이 97550%에 달하는 등 심각한 경영부실 상태를 겪었다.

특히 회계감사를 담당했던 안진회계법인의 감사보고서에도 2년 연속 감사의견으로 "이런 상황은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에 유의적 의문을 제기한다"고 적혀 있다.

박 의원은 "안 후보는 '우리나라 기업 사회이사 대부분이 사실상 거수기 노릇을 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정작 자신이 부실기업 인수합병 문제를 야무지고 명확하게 처리하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