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이건희 동영상’ 촬영 지시자 구속...“피의자 CJ직원”
검찰, ‘이건희 동영상’ 촬영 지시자 구속...“피의자 CJ직원”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7.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성매매 의혹이 담긴 동영상 촬영을 지시한 인물이 CJ그룹 계열사 직원인 것으로 드러났다.

7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이 동영상 관련 고발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이정현 부장검사)는 최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카메라 등 촬영) 혐의로 S씨를 구속했다. S씨는 CJ그룹 계열사의 직원인 것으로 조사됐다.

S씨는 동영상 속에 등장하는 여성들에게 이 회장의 모습이 담기도록 동영상을 찍어 오라고 지시한 혐의를 받는다.

S씨는 CJ그룹 계열사 직원으로 해당 동영상 촬영을 여성들에게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S씨를 상대로 이 회장이 등장하는 동영상을 가지고 삼성을 상대로 금품을 요구한 적이 있는지 캐묻고 있다. S씨가 동영상 촬영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 배후가 있는지도 확인 중이다.

앞서 뉴스타파는 작년 7월 이건희 회장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여러 여성과 함께 등장하는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이 회장이 성매매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일었다.

이후 시민 박 모씨가 성매매 의혹이 밝혀달라며 고발장을 냈고,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도 이 회장과 동영상에 등장하는 논현동 빌라의 전세 계약자로 거론된 김인 삼성SDS 고문을 고발했다.

검찰은 이 고발건 등 총 3건의 고발 사건을 성범죄 전담부서인 여성아동범죄조사부에 배당했다. 이후 검찰은 뉴스타파에서 해당 동영상 원본을 임의 제출 형식으로 받아 확보했다.

수사팀은 S씨를 상대로 이 회장 동영상을 갖고 삼성그룹을 협박해 금품을 요구한 적이 있는지 캐묻고 있다.

또 피의자가 동영상 촬영을 지시한 것과 관련해 추가 배후가 있는지에도 수사력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