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사은품 '천차만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사은품 '천차만별'
  • 도주혁 인턴기자
  • 승인 2017.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온라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통법 내에서는 현금 사은품 지원/지급을 최대 35만원을 받을 수 있어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소비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선택하는 기준은 통신 판매업 사전승낙서 취득 여부와 더불어 단통법을 준수하는 업체인지 살펴보아야지만 현금 사은품 미지급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이용 중인 통신사로 명의만 변경할 경우 신규 가입자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인터넷가입 지원/지급에 받을 수 없다. 하지만 LG, SK, KT 인터넷 3년 약정으로 신규 가입을 하는 자에게는 최대 35만원의 사은품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LG인터넷을 3년 약정을 해서 이용하고 만기가 되어 SK인터넷으로 통신사를 변경하여 이용하고자 한다면 이는 신규 가입에 해당한다.

전국 LG, SK, 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사은품 지급 조건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지 못한 고객들이 대다수이며, 이를 악용한 업체는 인터넷설치/신청/변경에 있어서 주의 사항을 정확하게 공지해주지 않아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LG, SK, KT 인터넷가입/설치/신청/변경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단통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는 통신3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 상담원이 배치 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최적의 요금 컨설팅보다는 현금 사은품으로 가입 유도한다.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소비자가 이득을 보려면 현금 사은품을 안전하게 지급받을 수 있는 안정성과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설계 해줄 수 있고 통신업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 컨설턴트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필수다.

통신사별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공식 초고속인터넷/기가인터넷 요금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본사 소속 설치기사가 내방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으로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을 결합할인을 최대로 받는 것이 고객 입장에서는 통신비 재테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말한다.

또한, 온라인 공식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분야에서 2016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여한바 있는 인터넷서포터는 무료 전화 상담, 온라인 가입 신청은 자신이 상담 받은 내용을 문자로 상세하게 수신 받아 볼 수 있어 인터넷결합상품 요금, 할인 금액, 사은품 수령 일정 등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