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감성만족 ! 오피러스 문화마케팅
[기아차] 감성만족 ! 오피러스 문화마케팅
  • 한국증권신문
  • 승인 2004.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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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주)가 고객의 감성까지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문화마케팅을 실시한다. 기아는 9일, 6월부터 7월까지 오피러스 구입고객 및 기존 멤버십 고객들 중에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피러스 멤버스 디너파티`와 `오피러스 팝스 콘서트`에 초대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8월 14일부터 6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25쌍의 고객을 ‘오피러스 멤버스 디너파티’에 초청하여 쉔브룬 지배인으로부터 테이블 매너에 대한 특강을 들으며 식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공동 롯데호텔 본점 프랑스 레스토랑 쉔브룬에서 열리는 `오피러스 멤버스 디너파티`에는 6월부터 7월까지 오피러스 구입고객 50쌍(1인 2매), 기존 멤버십 고객 100쌍(1인 2매) 등 총 300명이 초청된다. 8월 21일에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오피러스 팝스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공연에는 6월부터 7월까지 오피러스 구입고객 200쌍(1인 2매), 기존 멤버십 고객 중 300쌍(1인 2매) 등 총 1,000명이 초청되어 클래식, 헐리우드 영화음악, 브로웨이 뮤지컬 명곡 등을 듣는 한편 대형스크린을 통해 영화와 뮤지컬의 명장면도 영상으로 감상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오피러스의 구입고객들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이라는 사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높인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기아는 오피러스 출시와 함께 ▲오피러스 전용 A/S 작업반 ▲오일류 무상교환 및 정기적 무상점검 서비스 ▲주요 호텔 발레파킹 무료제공과 부대시설 특별할인 ▲오피러스 전용 홈페이지 및 멤버십 전용 콜센터 운영 등 `오피러스 멤버십 프로그램`을 시행해 왔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조용필 콘서트`와 `호두까기 인형` 공연에 각각 500명씩의 오피러스 멤버십 고객을 초청하여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등 꾸준한 문화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기아는 오피러스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급 승용차의 품격을 제공함과 더불어 문화마케팅으로 품격에 어울리는 감성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문화행사로 오피러스 고객들은 최고급차의 자긍심과 더불어 감성적 만족까지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피러스 멤버스 디너파티`와 `오피러스 팝스 콘서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오피러스 멤버쉽 센터(1566-5854)와 오피러스 공식 홈페이지(www.opirus.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결과는 8월6일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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