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윤선, 장녀 인턴 특혜 ‘의혹’...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 자격 있나...
조윤선, 장녀 인턴 특혜 ‘의혹’...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 자격 있나...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장녀가 인턴 특혜 의혹이 드러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채용시 특혜가 있었던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생긴다고 주장했다.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장녀의 인턴 채용 특혜 의혹이 나왔다.

박 의원에 따르면 조 후보자의 장녀 박모(22)씨는 지난 2014 71일 한 달간 YG엔터테인먼트에서, 2015 625일부터 87일까지는 현대캐피탈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뒤 각각 112만원과 278만원의 수입을 기록했다.

그러나 2014 YG엔터테인먼트는 대졸이상 자격요건과 3개월 근무 기간이라는 조건으로 인턴 제도를 운용하고 있었다.

이에 박 의원은 “당시 20살로 대학을 졸업하지 않은 신분인 조 후보자의 장녀가 1개월만 인턴근무를 한 것은 요건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시기는 조 후보자가 여성가족부 장관을 마치고 청와대에서 정무수석으로 근무하고 있을 때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현대캐피탈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당시 현대캐피탈 인턴 지원자격 역시 ‘2016 2월 졸업예정자또는 기졸업자로 명시돼 있었지만조 후보자의 장녀는 2017년까지 뉴욕대 소속인 것으로 확인됐다.

박 의원은 “조 후보자의 저서 ‘문화가 답이다에 추천 글과 저서 내용 등을 통해 정태영 현대캐피탈·현대카드 대표와의 친분을 유추할 수 있다 “장녀 특혜 의혹에 대해 솔직한 해명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청년의 지위를 결정하는 사회는 미래가 없는 사회라며 “사회 기득권층의 성찰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조 후보자 장녀 채용 특혜 의혹을 철저히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