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노·사, ‘광주형 일자리’ 동참 선언
금호타이어 노·사, ‘광주형 일자리’ 동참 선언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6.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타이어 노·사가 ‘광주형 일자리’를 위해 광주광역시와 손을 잡았다.

18일 오후 3시, 광주시와 금호타이어 노사는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윤장현 시장과 허용대 전국금속노조 금호타이어지회 대표지회장,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더불어 사는 광주, 더 나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열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금호타이어 노사는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합리적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시는 노사의 상생적 노사관계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협력·지원키로 했다.

시와 노사는 협약 이행을 위해 상호 신뢰와 진정성 있는 협의를 진행해 ‘광주형 일자리’의 성공적 추진을 통한 ‘더불어 사는 광주, 더 나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키로 했다.

윤장현 시장은 “반세기가 넘게 광주와 함께 성장해온 금호타이어가 최근 들어 경제침체와 노사갈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노사가 기업의 발전에 동참하고 더 나아가 시가 추진하고 있는 ‘광주형 일자리’에 함께하는 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노사의 또 다른 양보와 배려이다”라며 금호타이어 노·사의 동참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허용대 대표지회장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광주형 일자리 사업과 노력에 긍정적 판단을 하여 협약에 이르게 되었으며, 노조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준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섭 사장도 “금호타이어가 지역기업 최초로 노사정 공동협약을 체결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노사가 서로 신뢰하고 광주시와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광주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와 금호타이어노사는 지난 12~14일, ‘광주광역시와 금호타이어가 함께하는 희망드림 콘서트’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