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證]이엔에프테크놀로지, 반도체재료부문 호조
[유진證]이엔에프테크놀로지, 반도체재료부문 호조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투자증권은 이엔에프테크놀로지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25,000원을 유지한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엔에프테크놀로지의 16년 2분기 실적은 환율하락에도 불구하고, 주요고객사의 미세공정전환 확대 및 지속되는 점유율 증가에 의한 반도체재료부문 호조와 수요 증가에 의한 디스플레이 재료부문 호전 등으로 시장예상치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동사의 16년 2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2.8%qoq, 3.9%qoq 증가한 824억원, 10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동사에 대한 투자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DRAM산업이 조정국면을 보이고 있지만, 상대적로 안정적인 가동률 지속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통해 반도체용 재료부문에서 실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둘째, TFT-LCD산업 역시 하강국면에 있지만, 주요고객사의 신규 CAPA 확대와 중국 CSOT향 물량 증가, 시장점유율 상승 등으로 2016년 실적이 선전할 것이다. 셋째, 디스플레이업체들이 플렉서블 OLED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면서 동사가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이다.

넷째,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2016년 및 2017년 실적이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고, 마지막으로, 동종업체들대비 밸류에이션이 매우 매력적인 점 등이다.

동사 주가는 KOSPI 조정에도 불구하고, 시장예상치를 충족시켜주는 16년 2분기 실적과 3D NAND및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투자 확대, 이에 따른 중장기 실적 성장성 기대감 확대,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외국인 매수세 등으로 지난 1개월 및 3개월전대비 각각 10.2%, 14.7% 상승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어려운 영업환경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16년 2분기 실적 역시 호조세를 지속할 것이며, 동사 주가는 매력적인 밸류에이션(2016년 실적기준 주가수익비율 8.2배)를 기록하고 있고, 반도체업체들의 지속되고 있는 미세공정전환 및 3D NAND 투자 확대와 디스플레이업체들의 플렉서블 OLED 투자 증가 등으로 중장기적으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 점에 주목하여 현 주가에서는 매수 관점에서 접근할 것을 권고한다. 목표주가 '25,000원' 및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