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한솔테크닉스, 빠른 주가 회복 기대
[현대證]한솔테크닉스, 빠른 주가 회복 기대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증권은 한솔테크닉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1,000원을 유지한다.

김동원 현대증권 연구원은 “한소레크닉스는 2분기 현재 삼성전자 갤럭시 J시리즈의 월 평균 판매량은 인도, 중국 등 신흥시장의 수요급증 영향으로 1500만대 (삼성전자 스마트 폰 전체 출하의 48%)에 달하며 지속적인 판매 증가추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J시리즈가 J1 미니를 비롯해 J1, J3, J5, J7 등 총 9개의 세분화된 제품구성 확보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구매성향에 부합하고 있으며 갤럭시 J7의 경우 갤럭시 S시리즈와 하드웨어 기능은 유사한 반면 가격은 1/3에 불과 (36만원)해 최고의 가성비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6월 현재 한솔테크닉스 베트남 생산라인은 갤럭시 J시리즈 주문이 급증하며 3년 만에 풀 가동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1분기 말부터 갤럭시 J 시리즈 주문이 증가하며 최근에는 한솔 베트남 라인 전체 생산능력의 80%를 갤럭시 J시리즈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솔 베트남의 스마트 폰 EMS (조립) 사업 특성 상 단일모델 (갤럭시 J)의 비중확대는 곧 생산성 향상에 따른 출하증가와 수익성 개선으로 직결될 전망이다.

최근 일주일간 동사 주가는 갤럭시 J시리즈 판매감소 루머로 21800원에서 18300원까지 17% 급락하였다. 그러나 향후 한솔테크닉스 주가는 빠른 주가 회복이 기대된다. 그 이유는 삼성전자 갤럭시 J시리즈가 6월에 사상 최대 판매량이 예상되고, 이로 인한 한솔 베트남 생산라인의 풀 가동으로 한솔테크닉스 실적도 뚜렷한 개선 추세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동사의 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를 저점으로 4분기까지 증익 추세가 예상되고 하반기 동사의 영업이익은 상반기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44억원으로 전망된다. 목표주가31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부품업종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