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證]에스원, 보안서비스 든든한 성장
[메리츠證]에스원, 보안서비스 든든한 성장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에스원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25,000원을 제시했다.

김승철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에스원의 보안서비스 사업 분야는 연평균 7%의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며 “가정용 비중이 50%를 넘는 일본과 비교해 볼 때 동사의 가정용 가입자 비중이 15%에 불과하여 향후 가정용 보안 수요 증가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제품 원가가 기존 제품 대비 기술 개발로 낮아지고 있어 신제품이 기존 제품 대비 가격이 낮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가입자당 평균매출도 동반 하락하게 되는데 최근 기존 고객들의 해지율이 낮아지고 있고, 경쟁사들과의 경쟁강도도 완화되고 있어 가입자당 평균매출 방어에 긍정적이다.

건물관리 사업부문은 삼성 그룹사 물량을 일감으로 확보하고, 비계열사 물량을 늘리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건물관리 서비스 산업은 초기 단계이나 성장 잠재력은 크다. 저금리 시대에 접어들면서 임대 수익이 더욱더 중요해졌다. 임대수익 극대화를 위해서는 공실률을 낮추는 것이 선결 과제다. 세입자 유치 시도는 건물주들의 건물관리 위탁 서비스 수요 증가로 연결된다.

목표주가는 보안서비스 분야와 건물관리 사업부문의 사업가치를 합산하여 도출하였다. 보안서비스 사업부문에 대해 '16년 예상 EBITDA에 과거 5년 평균 EV/EBITDA 배수 10배를 적용했다. 건물관리 사업부문은 해외 동종 업체들의 고성장 시기 EV/EBITDA 배수 15배를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