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證]엔씨소프트, 16년 하반기~17년 상반기 황금 일정!
[이베스트證]엔씨소프트, 16년 하반기~17년 상반기 황금 일정!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80,000원을 유지한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2016년 하반기부터 2017년 상반기까지 다수의 모바일게임 신작 론칭일정이 집중되어 있다는 점과 2017년 상반기 MXM, 리니지이터널 등 PC게임 기대신작이 론칭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동사를 16년 하반기 - 17년 상반기 인터넷주 Top Pick으로 꼽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우선 모바일게임의 경우 Lineage Red Knights, Lineage On Mobile, 리니지2 레전드, 리니지2 모바일 한국(가칭. 넷마블게임즈 개발, 퍼블리싱), 리니지2 모바일 중국(가칭. 스네일게임즈 개발, 퍼블리싱), 아이온 레기온스 등 동사 본사가 개발한 Big 4 블록버스터 PC게임 IP를 활용한 신작들이 16년 3분기 - 17년 1분기 집중 론칭되는 바, 이 중 최소한 1-2개 정도는 히트할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PC게임의 경우 동사 본사가 개발하는 5번째 블록버스터 PC게임 신작 리니지이터널의 글로벌 매출은 지금까지 동사 본사가 개발한 Big 4 PC게임 중 유일하게 북미/유럽 시장 히트를 시현한 블레이드앤소울 글로벌 매출을 능가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리니지이터널은 개발단계부터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여 개발했다는 점, 한국 및 글로벌 주요 국가간 큰 시차 없이 글로벌 론칭을 단행한다는 점 등을 감안할 때 지금까지의 본사 개발 Big 4 PC게임 타이틀을 크게 능가하는 Great Hit를 시현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PC게임 신작 MXM, 리니지이터널 등은 모두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게임도 개발할 계획이라는 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2Q16-3Q16 숨고르기 전망. 단기 대응 고민? 근본적으로는 2H16-1H17 황금일정을 보라

동사 분기별 실적은 16년 2분기-16년 4분기는 잠시 숨을 고른 다음 16년 4분기부터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2017년은 매 분기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단기대응 측면에선 16년 2분기 - 16년 3분기 실적 숨고르기 가능성을 어느 정도 감안하는 전략도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선 의사결정의 옵션일 수도 있다.

그러나, 당사에서는 16년 2분기 - 16년 3분기 숨고르기 가능성에 대한 우려보다는 기본적으로 올해 하반기 다수 모바일게임 신작 론칭일정 집중, 내년 상반기 PC게임 핵심 기대신작 리니지이터널 론칭 등을 감안하여 지금부터 분할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전략을 권하고 싶다.

16년 2분기 - 16년 3분기 실적 숨고르기 우려를 감안하더라도 현재가격대는 하방리스크는 크지 않다고 판단한다. 그리고, 하반기 론칭 예정인 다수 모바일게임 신작 중 일부만 히트해도 주가는 크게 반응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다. 아울러 하반기부터는 시간이 갈수록 리니지이터널 모멘텀이 강화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염두에 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