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사정 정조준설 현실로 오나?
롯데 사정 정조준설 현실로 오나?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6.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가 위험하다.

연초 세간에 퍼졌던 '롯데그룹 사정 정조준설'이 현실화되고 있는 양상이다.

정운호 로비의혹과 옥시파동 등을 계기로 검찰의 칼날이 롯데그룹 신씨가를 향하고 있다.

이 두 사건의 여파가 그룹 내부는 물론 오너 일가로까지 번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검찰은 2일과 3일 이틀동안 두 사건과 관련해 압수수색과 소환 조사를 했다.

2일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면세점 입점 로비의혹 수사를 위해 호텔롯데를 비롯해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 일가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했다.

3일 서울중앙지검의 가습기 살균제 수사팀이 이철우 전 롯데마트 사장 등에 대해 소환조사를 했다.

일련의 사건들이 겹치면서 호텔롯데의 IPO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휴화산 중인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과 신동빈 롯데회장 간에 '형제간의 전쟁'도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설상가상 MB정부시절 잠실 롯데월드 건축 승인 등과 관련한 특혜의혹 등이 제기되면서 사건의 불똥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이다.

재계의 한 관계자는 "정경유착의 끝은 아름답지 않다. 롯데가 MB정부시절 잘나갔다. 하지만 끝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더구나 형제간 경영분쟁과 입점비리 등으로 유통기업으로 가장 중요한 덕목인 신뢰성마져 잃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