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150만시대’ 연 KT, 이제 인터넷은 GiGA가 기본
가입자 ‘150만시대’ 연 KT, 이제 인터넷은 GiGA가 기본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6.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기가인터넷을 출시해 17개월만에 150만명을 돌파한 KT가 연초 목표인 연내 200만 가입자 돌파도 가능할 전망이다.

KT(회장 황창규)‘KT 기가 인터넷가입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100만명 가입자를 달성한 지 5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매달 10만명 씩 꾸준히 가입자를 유치한 결과다.

이 같은 성과에 대해 KT즉시 기가 인터넷으로 전환 가능한 ‘FTTH-R(광시설)’ 비중이 3사 중 가장 높으며, 선제적 기가 인프라 투자를 통해 올해 4월 기준 전국 21300개 아파트 단지로 기가 커버리지를 확대한 점이 가입자 확보에 크게 기여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또 기가 와이파이 홈, 기가 LTE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 출시도 ‘KT GiGA’에 대한 고객 인식을 높인 것으로 보았다.

특히 KT는 지난해 3월 출시된 기가 와이파이 홈의 시너지 효과가 가입자 확보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기가 와이파이 홈은 일반 와이파이보다 3배 빠른 최고 867Mbps의 속도 및 2배 개선된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기가 인터넷 확산에 기여한 ‘1등 공신이며, 6월에는 100만 가입자를 돌파하여 기가 인터넷 가입자 3명 중 2명이 이용하게 된다.

KT는 올해 내로 전국 26300개 아파트 단지에 100% 기가 투자를 완료할 계획인데, 이 추세 대로라면 출시 2년을 맞는 올해 가입자 200만명 돌파의 이정표를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가 가입자 확대에 따른 KT 가입자 구성의 변화도 눈에 띈다. KT의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중 기가 인터넷 가입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분기 약 3% 수준이었으나, 2분기 약 8%, 3분기 약 12%, 올해 1분기에는 약 16%까지 계속 늘어나고 있다. 1Gbps 속도의 프리미엄 상품 가입 비중이 커진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작년 말 전체 기가 고객 중 1Gbps 상품으로 가입하는 비중은 4% 수준이었으나 현재는 15%까지 확대됐다.

빠름을 넘어 안전하게안심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

 

KT는 기가 인터넷의 가입자 확대에만 머무르지 않고, ‘10배 빠른 속도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제공, 좋은 인터넷 서비스를 안심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구축까지 나설 계획이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 기가 인터넷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심인터넷서비스가 5월 중 출시된다. 사회문제인 인터넷 중독과 유해 사이트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는 가족안심서비스와 원격으로 전문가의 점검을 받을 수 있는 ’PC안심서비스.

가족안심 서비스는 가정 내 인터넷 환경과 이용 시간, 자녀의 스마트폰 이용 환경과 이용 시간을 언제 어디서나 관리할 수 있도록, ‘올레닷컴(olleh.com)’과 가족안심 애플리케이션(Android)으로 원격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자녀의 스마트폰PC 사용 환경을 유해 매체와 인터넷 중독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KT만의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ports 연계 마케팅으로 초고속 기가 열풍 이어간다

KT는 세계적 게임 회사 블리자드와 함께 기가 인터넷의 차원이 다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는 ‘FASTival(FAST + festival)’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에서 오는 20~21일 이틀 간 개최되는 ‘OVERWATCH * GiGA 콜라보 FASTival’에서 초고속대용량의 기가 인터넷으로 블리자드의 신작 게임 ‘OVERWATCH’의 최적 시연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현장을 찾은 고객들은 기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펼쳐지는 e-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젊고 혁신적인 KT의 이미지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행사장 내부에 ‘GiGA 인터넷GiGA VR 체험존도 운영해 1등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도록 하는 한편, ‘GiGA 5’ 선수단이 선보이는 드론 레이싱, 걸그룹 우주소녀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볼거리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KT GiGA사업본부장 김기택 상무는 “KT의 기가 인터넷을 선택해 준 150만 고객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기가 선도주자로서 안심인터넷 출시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는 동시에, 국민기업으로서 시설 낙후지역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정보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