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NHN엔터·KCP, 간편결제 MOU 체결
아시아나IDT-NHN엔터·KCP, 간편결제 MOU 체결
  • 이두경
  • 승인 2016.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코 간편결제 공동사업’ 위해 상호협력키로
 
아시아나IDT가 NHN엔터테인먼트, 한국사이버결제와 지난 22일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에 위치한 아시아나IDT 본사에서 ‘페이코(PAYCO) 간편결제 서비스 공동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시아나IDT 한창수 대표이사,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본부장, 한국사이버결제 정승규 부사장이 참석해, 페이코 간편결제 사업의 기술 개발 및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와 한국사이버결제는 페이코 앱 및 단말기 설치에 필요한 각종 결제 인프라를 제공하고, 공동영업 및 마케팅·프로모션을 지원할 계획이며, 아시아나IDT는 페이코 적용에 필요한 결제 모듈 개발과 대외 공동영업·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PAYCO사업본부장은 “아시아나IDT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간편결제 페이코를 적용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환경이 마련된 것에 의의가 있다”며 “아시아나IDT의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페이코 사업 기반을 강화하고 빠르게 사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국사이버결제 정승규 부사장은 "NFC결제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서 선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아시아나ID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운송, 교통, 항공 등 신규 사업분야 개척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아시아나IDT 한창수 대표는 “아시아나IDT는 운송·교통 전문 SI기업으로서, 간편결제 전문 사업자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결제채널 서비스의 표준화·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