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푸마, 2016 봄 ∙ 여름 아웃도어 트렌드 ‘애슬래킹룩’ 출시
라푸마, 2016 봄 ∙ 여름 아웃도어 트렌드 ‘애슬래킹룩’ 출시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봄 ∙ 여름, 아웃도어 업계에서 가장 주목하는 키워드는 ‘애슬레저(athleisur)’다.

작년부터 불어온 ‘애슬레저 룩’ 바람이 올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각 브랜드사는 이러한 시장 분위기를 적극 반영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머슬마니아’, ‘머슬퀸’ 등이 신조어로 떠오르는 등 건강미 넘치는 탄탄한 몸매가 사회적으로 각광받으면서 웨이트 트레이닝, 필라테스 등 근육운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에서도 몸매를 가꾸는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착용할 수 있는 스타일을 확대하고 있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에서는 이러한 애슬레저 경향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면서도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을 놓치지 않은 ‘애슬래킹룩’을 선보인다.

‘애슬레킹’은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가 제안하는 새로운 아웃도어 스타일로, 애슬레틱(Athletic)과 트레킹(trekking)의 합성어다.

‘애슬레킹’은 하나의 아이템으로 도심 속 운동을 즐기는 것은 물론 트레킹, 등산 등의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한 멀티룩이다. 확장성이 넓어 인도어와 아웃도어를 아우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푸마는 슬림한 핏으로 체형을 탄탄하게 잡아주고 스트레치성을 높여 활동성을 극대화시킨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를 출시했으며, 탁월한 경량성, 내구성, 투습성 및 방수성으로 날씨와 상관없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스포티즘 무드의 경량 재킷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최근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경향과 아웃도어 시장의 영역 확장으로 일상에서 자주 입을 수 있는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제품에 대한 고객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캐주얼로도 적극 활용가능한 일상 겸용 제품군 또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 컬러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의 모노톤이 강세를 띄며 미국 색채 전문기업 팬톤이 2016년 선정한 파스텔톤 컬러의 활용도 두드러진다.

남성, 여성 아웃도어 패션 모두 절제된 패턴으로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 제품이 주류를 차지하고, 남성적인 몸매, 여성적인 몸매를 부각시키는 슬림한 핏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어 의류의 영역이 확대되고 스타일이 진화됨과 더불어 아웃도어 고유의 경쟁력인 기능성 향상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전개된다. 의류 제품의 경량성, 방풍성 강화는 기본으로 방수성, 투습성, 내구성, 파워스트레치성, 쿨링 효과 등을 높이고 있으며, 신발의 경우 통기성, 유연함 등의 생활 속 기능성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LF 라푸마 김지혜 CD(Creative Director)는 “최근 아웃도어 시장에 불어온 스포티즘과 캐주얼화 경향으로 단순히 아웃도어, 스포츠 웨어로 구분되는 것보다는 언제, 어디서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다”며 “라푸마는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은 놓치지 않으면서도 도시적인 분위기의 세련된 ‘애슬레킹룩’을 선보여 시장의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라푸마 남성용 프레시쉴드(Fresh Shield) 재킷

라푸마가 애슬레킹 룩으로 선보이는 남성용 ‘프레시쉴드 재킷’은 절개선과 배색 디테일 등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와 일상 생활에서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나일론 방수 소재를 사용해 방수성과 투습성이 우수하며 신축성이 뛰어나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한다. 카라 안으로 후드를 넣고 뺄 수 있어 비가 올 때 유용하며,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그레이, 네이비, 오렌지 3가지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가격은 32만9천원이다.

 

 

 

 

▣ 라푸마 여성용 프레시쉴드(Fresh Shield) 재킷

여성용 ‘프레시쉴드 재킷’은 경량성을 높인 방수 소재와 특수(핫멜트) 봉제 기법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몸의 선을 날씬하게 살려주는 핏에 신축성까지 겸비해 활동 시 스타일과 편안함 모두 잡을 수 있다. 안감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디자인으로 산행, 하이킹 등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가벼운 조깅, 산책 등 일상 스포츠에서도 연출하기 좋은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블랙, 크림, 다크 코랄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29만9천원이다.
 

 
 
 
 
 

▣ 라푸마 리듬워크(Rhythm Walk) 워킹화

라푸마는 차별화된 분절구조 중창(미드솔)을 부착하여 뛰어난 유연성과 지면 접지력을 자랑하는 ‘리듬워크 워킹화’를 출시했다. 분절구조의 중창(미드솔)이 발 딛는 위치마다 유연하게 충격을 분산시켜주며, 보행 시 신발 앞쪽이 꺾이는 부위를 X자로 설계하여 착화감이 우수하다. 무재봉공법을 사용하여 매우 가벼우며, 쿠셔닝을 강화하여 오래 걷는 경우에도 발 전체의 피로도를 최소화 해준다. 360도 전방향 투습 및 방수 기능을 실현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접목해 오래 걸어도 신발 안쪽을 쾌적하게 유지시켜준다. 다이얼을 돌려 쉽게 신발을 풀고 조일 수 있는 시스템을 화사한 컬러감과 결합시킨 제품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브라운, 네이비, 베이지, 핑크 4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23만9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