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NS쇼핑, 4분기 취급고 소폭 성장…영업이익 양호
[신영證]NS쇼핑, 4분기 취급고 소폭 성장…영업이익 양호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증권은 NS쇼핑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300,000원을 제시했다.

서정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NS쇼핑의 4분기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3,200억원, 235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각각 1.1%, 9.3% 증가했다”며 “홈쇼핑 업황 부진에도 불구, 동사의 TV채널 취급고가 소폭 성장함에 따라 전체 외형은 선방했다”고 말했다.

4분기 실적의 특이사항은 판매 품목 구성비 변화와 SO 송출수수료다. 15년 상반기 백수오 사건 이후 감소했던 건강식품 판매가 다시 큰 폭으로 증가하며 판매 비중이 높아진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쿡방 열풍이 주방조리기구 및 용품 판매로 이어지며 외형 성장을 견인했다. 한편, 인터넷 및 모바일 사업부는 무리한 확장보다는 내실 다지기에 집중한 것으로 분석된다.

홈쇼핑업체들 대부분 15년 SO 송출수수료 협상을 완료하지 못한 상황이며 관련 비용 또는 환입이 올해 이익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NS쇼핑은 4분기에 수수료 인상률을 추가 반영함에 따라 판관비 부담이 가중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고마진 상품 판매를 통해 양호한 영업이익을 시현하였다고 판단된다.

16년 동사의 취급고와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7.5%, 3.1% 증가한 1조 3,459억원, 931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high채널들의 시청률이 높아져 동사 영업에 긍정적이고,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한 식품류와 주방용품 카테고리에 강점이 있어 안정적 성장이 가능해 매력적이다. 2천억원을 상회하는 현금성 자산도 밸류에이션 매력을 높인다. 목표주가 30만원, 매수의견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