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證]씨젠, 파트너사 통한 중장기 성장 기대
[KDB대우證]씨젠, 파트너사 통한 중장기 성장 기대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6.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대우증권은 씨젠에 대해 투자의견 ‘단기매수’, 목표주가 44,000원을 제시했다.

김현태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목표주가는 2016년 예상 주당순이익에 목표 주가수익비율 125배를 적용한 것”이며 “투자포인트는 추가적인 글로벌 파트너 확보 기대 및 이를 통한 글로벌 진출 중장기 확대, 진단시약 매출 확대에 따른 실적개선 등”이라고 말했다.

씨젠은 복수의 글로벌 파트너를 확보 중에 있다. 식품안전성 검사 쪽으로는 듀퐁(Dupont)과 비오메리(BioMerieux)를, 동반진단으로는 에자이를, 진단시약 분야로는 벡만 쿨터(Beckman Coulter), 퀴아젠(Qiagen), 벡튼 디킨슨(BD, Becton Dickinson)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식품안전성 검사와 동반진단 파트너들에게는 기술이전을 했고, 진단시약 파트너들에게는 시약을 공급하는 구조이다. 동사가 진단시약을 개발생산해 납품하는 ODM이다.

동사는 3가지의 자체 핵심 분자진단 기술을 구축했다. 3가지 기술에는 DPO(Dual Priming Oligonucleotide), TOCE(Tagging Oligonucleotide Cleavage & Extension), MuDT(Multiple Detection Temperatures) 등이 있다.

DPO는 기존 방식과 달리 목표 유전자만 정확하게 검출하고, 정확도가 높은 멀티플렉스 분자 진단을 가능케 한다. 기존 실시간 PCR(Polymerase Chain Reaction) 방식으로 최대 4개까지 멀티플렉스가 가능한데 반해, TOCE는 최대 20가지 목표 유전자 검출이 가능하고 단일 실시간 PCR과 동등한 민감도를 가지고 있다. MuDT는 하나의 채널에서 여러 유전자를 동시에 정성/정량 검사를 가능케 하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는 이러한 자체 개발 기술을 가지고 진단시약에 대한 추가적인 ODM 파트너 확보를 추진 중에 있다. 동사의 기술은 멀티플렉스가 가능하고 비용 측면에서 타사 제품 대비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에, 우리는 추가적인 ODM 파트너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KDB대우증권은 동사의 2016년 매출액, 영업이익으로 각각 760억 원(전년동기대비 +16.9%), 110억 원(전년동기대비 +31.8%) 예상한다. 이러한 실적 개선은 올플렉스 신제품 매출 신장에 기인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4분기에 벡만 쿨터향 매출이 소폭 발생 가능할 전망이다. 2017년부터 진단시약 ODM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