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한지일, '젖소부인 진도희 예명 사건'에 건강 악화
배우 한지일, '젖소부인 진도희 예명 사건'에 건강 악화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한지일(68)진도희 예명 도용 사건때문에 충격으로 쓰러져 미국 시카고의 한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한 매체는 한지일이 8년 만에 일시 귀국했다가 지난 617일 다시 미국으로 돌아갔다. 이후 9일 뒤 진도희(66·김태야)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한지일이 과거 성인영화 젖소부인시리즈를 제작했는데 당시 여주인공도 진도희(44·김은경)라는 점이 문제가 됐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선배 여배우 진도희가 있지만 후배 여배우에게 진도희라는 예명을 지어준 한지일에게 비난이 쏟아졌다는 것.

한지일은 고인 진도희에게 죄송하다. 생전에 미국에 있는 내게 전화해 딸 보기에 민망하다젖소부인주인공 여배우의 이름을 바꿔달라고 했는데 부탁을 들어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지일은 윤일봉 선배가 진도희 작명 문제로 나와 진도희(젖소부인)를 만났다. 진도희는 울면서 이름을 그대로 쓰겠다고 했다. 오리지널 진도희가 윤 선배를 통해 내게 연락, 이름을 못 쓰게 해달라고 했으나 (젖소부인) 진도희는 말을 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지일은 진도희 작명문제는 일단락됐다고 느낀 순간 건강이 급격히 나빠졌다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오르고 우울증에 공황장애까지 겹치면서 결국 병원 신세를 지게 됐다"고 털어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지일은 1970~80년대 톱스타로 현재는 시카고에 머물며 허드렛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틈틈이 현지 노인과 탈북자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