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보트, 심혈관 환자 흡수성 스텐트 출시
애보트, 심혈관 환자 흡수성 스텐트 출시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5.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약물 방출 흡수성 스텐트인 업소브(Absorb™) 심혈관 환자에 희소식

▲ 두 손가락으로 잡은 업소브 (Absorb) 약물 방출 흡수성 스텐트(사진제공: 한국애보트)
한국 애보트는 세계 최초의 약물 방출 흡수성 스텐트인 업소브(Absorb™)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업소브(Absorb™)는 심장의 막힌 혈관을 확장하고 혈류를 정상화시켜 관상동맥질환을 치료하는 스텐트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녹아서 완전히 흡수되어 혈관내에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됨으로써 혈관이 가진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킨다.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교수는 “업소브(Absorb™)는 혈관에 영구적으로 남는 그물망 모양의 금속 스텐트와는 달리, 막힌 심장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시킨 후에 혈관에서 완전히 흡수되면서 병변이 있는 혈관의 기능을 정상화 시킬 수 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업소브(Absorb™) 로 치료 후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혈관에 아무것도 남지 않기 때문에 혈관의 기능이 자연스럽게 회복되고, 혈관의 내경이 증가되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업소브(Absorb™)로 치료 후에는 혈관이 원래 상태로 보존되어, 향후 치료에서 다양한 시술 방법이나 수술이 가능해지도록 한 장점이 있다”고 했다.

심혈관 질환은 전세계 사망 원인의 1위에 해당 하는 질환으로, 2012년기준 전체 사망자 수의 약31%인 약 1,750만명이 심혈환 질환으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 이 중 관상동맥질환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740만명에 달한다. 국내에서 심장질환은 암, 뇌혈관 질환에 이은 3대 사망원인이다. 

매해 환자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2년 기준 국내의 관상동맥질환 환자 수는 79만명으로 2003년 50만명에 비해 58.4%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소브(Absorb™)는 전세계 100여개 국에서 시술되고 있다. 업소브(Absorb™)는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위한 용도로만 사용가능하며, 미국 내 사용 승인을 위해 현재 FDA 가 검토 절차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