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ch배 하스스톤 프리미어리그’ 1차 시즌 개막
‘Twitch배 하스스톤 프리미어리그’ 1차 시즌 개막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0일부터 두 달간 진행, 총상금 500만원, 국내 하스스톤 대회 중 최대 규모
- 우승자, 준우승자에게 상금과 함께 12월 열리는 월드 인비테이셔널 출전권 부여
- '크라니시' 백학준, '레니아워' 이정환 등 국내 정상급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총출동

국내정상급 프로게이머들이 총출동하는 ‘Twitch배 하스스톤프리미어 리그’가 열린다.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Twitch.TV는 오는 10일부터 약 두 달 동안 ‘Twitch배 하스스톤프리미어 리그’ 1차 시즌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Twitch배 하스스톤프리미어 리그’는 국내 온라인 하스스톤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총 상금 500만원 이 수여되며, Twitch.TV의 파트너 스트리머 '쥬팬더' 박성영이 진행하고 Twitch.TV가 후원한다.'쥬팬더' 박성영은 앞으로도 Twitch.TV와 함께 다양한 하스스톤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차 시즌 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하스스톤 프리미어리그 월드 인비테이셔널’ 출전권, ‘하스스톤 프리미어 리그 시즌2’ 16강 시드가 제공되며, 준우승자에게도 두 대회의 시드와 함께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 우승자, 준우승자가 참가하게 되는 ‘하스스톤 프리미어 리그 월드 인비테이셔널’은 총 상금 1,000만원 규모로 오는 12월 개최되며, 한국 선수 4명, 해외 선수 8명이 출전하는 글로벌 리그다.

또한 3위에게는 40만원의 상금과 ‘하스스톤 프리미어 리그 시즌2’ 16강 시드가 걸려있기 때문에 상위권 입상을 향한 선수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다.

Twitch.TV는지난 5일부터 오는 8일까지 예선 참가 신청을 접수중이며,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예선전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선발된 10명의 선수와 올해 2015년 각종 하스스톤대회의 우승자 및 입상자 14명이 24강에서 자웅을 겨루게 된다.

이번 대회 진행과 중계를 맡은 ‘쥬팬더’ 박성영은 "하스스톤이 한국 e스포츠 시장에 확고하게 뿌리를 내릴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해외에 비해 대회 경험이 적은 국내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대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Twitch배 하스스톤 프리미어 리그’ 1차 시즌은 쥬팬더 카페(http://cafe.naver.com/jupandatv)를 통해 진행되며, Twitch.TV 쥬팬더 공식 채널(http://www.twitch.tv/sung0)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될 예정이다.

예선 참가를 원하는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은 아래의 양식에 맞게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sung0park@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