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힐링푸드’로 극복하자
명절증후군 ‘힐링푸드’로 극복하자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끝, 후유증 시작!
▲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켈로그, Dole(돌), 풀무원건강생활, 코카콜라

- 추석 연휴 동안 축적된 칼로리, 스트레스, 소화불량 날려버리고 싶을 때
- 명절증후군 극복하고 생활 리듬 되찾아주는 건강 식음료 인기!

즐거운 추석 연휴 막바지에는 어김없이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오랜만에 모인 친지들과 푸짐한 식사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과식을 하게 되고 체중이 금방 불어나 몸무게에 민감한 여성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기름진 음식 위주로 평소보다 많이 먹게 되는 탓에 소화불량에 시달리기도 한다. 음식준비와 손님맞이로 분주한 주부들은 고된 가사노동으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인다.

연휴 끝에 명절증후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축 쳐질 때에는 생활 리듬을 되찾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건강 식음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명절 후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여성들, 가사노동에 스트레스 받는 주부들, 과식으로 소화가 잘 안 되는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식음료를 살펴봤다.

◆ 과식 후 다이어트 돌입하는 여성들
연휴 동안 무거워진 몸을 가볍게 하기 위해서는 하루 한 끼 정도 가벼운 저칼로리 대용식을 먹는 것이 좋다.

농심 켈로그의 ‘스페셜K 레드베리’는 다이어트에 필요한 식이섬유 및 단백질이 다른 제품보다 더 강화 되어 있을 뿐 아니라 한 끼(1회 분 40g)당 열량이 144칼로리(kcal)로 스페셜K 제품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것이 특징이다. 쌀, 귀리, 보리, 통밀, 옥수수 등 영양이 풍부한 오곡 푸레이크에 코셔인증을 받은 동결 건조 딸기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

대상 청정원이 출시한 '다이어트누들'은 면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100g당 5kcal 수준의 곤약면에 액상소스와 고명을 더한 제품으로, 곤약에 포함된 글루코만난 식이섬유가 위장에서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견과류는 천연 식욕억제제로 작용해 전체적인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배고픔을 지연시켜 포만감을 준다. 청과브랜드 Dole(돌)의 ‘후룻&넛츠 옐로우라벨’은 신선한 견과류와 건과일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데일리넛 제품이다. 노화방지 및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호두와 캐슈넛, 국내 수입되는 최고 등급 품종의 볶은 아몬드가 들었으며,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건망고∙건블루베리∙건크랜베리를 포함하고 있어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에 과일의 영양소까지 더해졌다.

◆ 가사노동에 스트레스 받는 주부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감소시켜주는 성분이 들은 음식을 먹으면 신경이 안정되고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가 있다.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동원F&B의 '자연한입 고구마'는 엄선한 국산 고구마를 정성껏 말려 고구마의 풍미와 식감을 살린 말랭이 간식이다. 100% 원물 그대로의 제품으로 고구마 외에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있지 않아 믿고 먹을 수 있다.

다크초콜릿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카카오 성분은 엔돌핀 방출을 촉진시켜 빠른 시간 안에 기분을 나아지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다. 청과브랜드 돌(Dole)의 ‘디퍼 시리즈’ 2종은 열대과일에 부드러운 다크초콜릿을 코팅하여 얼린 신개념 과일 디저트다. 다크초콜릿을 상큼한 과일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요거트를 섭취하면 우리 몸을 즐겁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이 분비되어 기분전환에 도움이 된다. 매일유업의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요거트다운 맛과 식감을 살리는 생우유 95%와 유고형분이 최적의 비율로 함유돼 있어 풍부한 영양성분과 함께 우유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더부룩한 뱃속에 소화 안 되는 아이들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한 후 속이 불편할 때에는 소화불량에 효능이 있는 음료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유산균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소화 기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유산균 음료 전문 브랜드 풀무원프로바이오의 ‘식물성유산균 코코넛밀크’는 코코넛밀크를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으며 풀무원 특허 식물성 유산균이 100억 CFU 함유돼 있어 장에 좋은 건강음료다.

코카-콜라사는 최근 청정지역 강원도 철원 지하 암반수로 만든 탄산수 ‘휘오 다이아몬드 스파클링 워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내 먹는 샘물 1호 브랜드인 ‘다이아몬드’에 탄산의 짜릿함을 더한 탄산수로 뛰어난 청량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이섬유는 과다한 영양섭취를 막고 음식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줘 변비해소와 소화불량에 도움이 된다. 현대약품은 마시는 식이섬유 ‘글램’을 선보이고 있다. 글램은 식이섬유 7g을 함유하고 있어 고열량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은 후에 마시면 소화불량 해소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