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조 외환은행장, 글로벌 무역금융 강화
김한조 외환은행장, 글로벌 무역금융 강화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5.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대표은행과 외국환, 무역금융 분야 협력 강화

외환은행(은행장 김한조/www.keb.co.kr)이 글로벌 은행과 업무 협약을 통한 외국환, 무역금융 강화에 나섰다.

지난 6일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호주 대표 은행인 호주 코먼웰스 뱅크 (Commonwealth Bank)과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emorandum of Understanding)를 체결했다.

Commonwealth Bank는 호주의 대표적인 종합금융 서비스 기관 중 하나로서, 호주 전역에 1,500여개 지점 및 우체국을 비롯한 3,700여개의 대리기관 보유,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최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은행.

지난 12월 한-호주간 FTA 발효로 대(對) 호주 투자기회가 확대되고 이에 따른 무역금융 및 외환 거래의 증대가 예상되는 시점에서의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외환은행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외환은행은 2015년 7월말 현재 22개국 88개에 걸친 해외 영업망을 보유, 국내 은행 중 가장 많은 국가에 진출했으며, 134개국 2,300여 은행과 환거래 관계를 바탕으로 외국환 분야와 무역금융 분야의 상반기 국내 시장 점유율이 각각 40%와 30%에 육박하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 한국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인도 첸나이 지점 및 멕시코시티 사무소를 개설하는 등 지속적인 해외네트워크 확장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올 5월 뉴질랜드 대표 은행인 ASB Bank 및 우즈베키스탄 국영은행 Asaka Bank와 전략적인 업무제휴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호주 대표 은행인 Commonwealth Bank와 전략적인 업무제휴를 체결함으로써 오세아니아 진출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항상 발전을 거듭하는 대고객 서비스로 고객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