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서비스 품질지수 인터넷 서점 부문 '6년째 1위'
알라딘, 서비스 품질지수 인터넷 서점 부문 '6년째 1위'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한국 표준협회가 주관한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6년째로 인터넷 서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SQI)는 한국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 연구소가 주관해 진행하는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총 74개 업종 304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도, 친절성, 적극성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측정한다. 알라딘은 이 조사에서 71.1점을 얻어 가장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편 알라딘은 지난 5, 자체 개발한 책 전문 SNS인 북플로 2015 모바일 브랜드 대상 SNS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알라딘은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선정 및 모바일 브랜드 대상 수상을 기념해 알라딘 16주년 연계 이벤트인 "알라딘 최강 서비스 투표" 이벤트를 열고, 알라딘 서비스 중 가장 좋아하는 서비스에 투표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알라딘 16주년 및 서비스 품질지수 6회째 1위 수상을 축하하는 댓글을 다는 모든 고객에게 적립금 1천원을 더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14천여명 가량의 고객들이 투표에 참여하고 댓글을 달았다.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는 24.9%의 지지율을 보이고 있는 '알라딘 굿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투표 및 댓글 이벤트 참여 기간은 73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 홈페이지(www.aladi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