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證]삼성전자, 미국 컨퍼런스 후기
[NH투證]삼성전자, 미국 컨퍼런스 후기
  • NH투자증권 이세철 연구원
  • 승인 2015.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삼성전자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850,000원을 유지한다.

NH투자증권은 6월 8일부터 5일간 뉴욕, 보스톤, 샌프란시스코 현지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삼성전자와 투자자 미팅을 실시했다. 미국 투자자들은 메모리 반도체 물량 증가를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여부와 시스템 반도체 전략 방향 등 반도체 사업전략 방향성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이에 삼성전자는 메모리 사업 관련, 가격 하락을 야기시키는 물량 증가보다는 LPDDR4와 같은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수익성 중심의 메모리 사업방향을 제시했다.

시스템 반도체 방향으로는 향후 고객 다양화를 통해 사업 영속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사업을 전개할 것임을 투자자들에게 전달했다. 투자자들은 또한 3D NAND 방향에 많은 관심을 표명. 이에 당사는 3D NAND기술이 향후 48단 본격화가 진행되면서 2D NAND 대비 경쟁력이 강화될 것임을 전달했다.

미국 투자자들은 갤럭시 S6 등 스마트폰 판매 현황에 대해 문의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S6 엣지는 부품 공급 이슈는 있으나 판매는 양호하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다만 당사는 스마트폰 시장 둔화를 감안 시 M/S 정체는 불가피할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자들은 삼성전자와 SDS간 합병 가능성에 대해 문의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SDS와의 합병은 계획 없음을 재차 확인했다. 다만 미국 투자자자들의 입장은 합병 및 지배구조 변화에 대한 다른 형태의 변화에 대해서도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