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證]한국콜마, 국내외 고성장 모멘텀 본격화
[KDB대우證]한국콜마, 국내외 고성장 모멘텀 본격화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5.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B대우증권은 한국콜마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91,000원에서 130,000원으로 43% 상향하여 제시했다. 함승희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본격적인 성장 재개와 함께 해외 신규 고객 확대에 다른 글로벌 시장 내 재평가가 기대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국콜마의 성장 모멘텀은 2014년 하반기부터 다양한 모습으로 강화되고 있다. 화장품 사업은 국내 시장 고성장과 브랜드샵 업체들의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이 복합적으로 수주 증가에 기여하며 20% 수준의 높은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다수의 한국 화장품 업체들이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확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어 실적 증가 모멘텀은 상당기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제약 사업은 국내외 의약품 시장 내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수요의 구조적 증가로 기대 이상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 제약 업체들의 제네릭 의약품을 중심으로 한 아웃소싱 수요 증가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의 아시아 지역 유통망 확대에 따른 오더 유입도 기대할 수 있어 성장성은 중장기적으로 강화될 전망이다.

북경콜마는 중국 현지 사정으로 지연된 설비 증설은 오는 3분기 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총생산능력은 300억원에서 1,500억원으로 확대된다. 설비 완공 지연 과정에서 다량의 수주 잔고가 기 누적되어 있어 가동률 정상화는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경콜마 매출액은 2014년 270억원에서 2015년 536억원으로 +98% 증가할 전망이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6월 세종시에 신규 공장을 신축하고 약 6,000억원의 생산 규모를 확보했다. 단일 공장으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설비를 구축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14년 말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클라이언트의 신규 오더를 받기 시작했다. 메이저 업체들의 설비 검증 과정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수출 실적 증가세는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실적 내 수출 비중 증가는 중장기적인 마진 개선 요인이 될 전망이다. 중고가 하이엔드 시장을 타겟하고 있기 때문에 설비 검증 과정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소요될 수 있다. 하지만 글로벌 업체들의 주문 제품은 국내 판매 제품 대비 단가가 높아 제조사로서의 수익성도 높다는 장점을 지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