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개인파산.. 어려운 사건해결 경력 업체를 이용해야
개인회생, 개인파산.. 어려운 사건해결 경력 업체를 이용해야
  • 박기영 기자
  • 승인 2015.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인 경기불황으로 개인회생 제도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며 개인회생 법무법인에서 빚 독촉에 시달리는 채무자를 위한 무료 전화상담이 실시되는 등 채무자들을 위한 길이 열리고 있다.

개인회생제도는 재정적 어려움의 개인채무자 중 장래에 일정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채권자 및 이해관계인의 법률관계를 조정함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인데, 올해로 시행 10년을 넘기며 많은 이들이 제도 속에서 새로운 삶을 영위하고 있다.

재산보다 빚이 많은 경우 현재의 직업과 상관없이 꾸준한 소득이 발생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데,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의 경우에는 5억원, 담보부채무의 경우에는 10억원 이하인 개인채무자가 주 대상이다. 압류나 강제집행 등의 법적인 문제가 중지명령을 통해서 중지될 수 있고 추심행위 또한 금지명령으로 인해 막을 수 있어 채무의 고통에 살아가는 이들에게는 한 줄기 빛이 된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신청대상이 되는지조차 제대로 모르고 있어서 개인회생 법무법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개인회생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법무법인 세민(http://www.pasan79.com)의 개인회생 담당 사무국장은 “근래 신설된 변호사사무소들의 경우에는 회생, 파산업무에 대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되는 사람에게도 자격이 안 된다고 하는 사례도 있고, 반대로 자격이 안 되는 사람을 된다고 잘못 상담하여 가뜩이나 힘들어하는 채무자들을 더 힘들게 만드는 사례가 증가 하고 있다”며 “큰 병에 걸렸을 때 서울의 큰 병원의 특진의사를 찾는 것처럼, 개인회생에 대한 전문 노하우와 업무경험이 많은 법무법인과 상담할 때 더 많은 채무가 탕감될 수 있으며 그 금액은 수백 만원에서 수천 만원까지도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법무법인 세민은 매월 빚 때문에 채무독촉에 시달리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무료 상담전화 1599-7003을 개설해 누구나 전화 한 통화로 단 5분이면 자격을 알 수 있도록 상담해주고 있다.

개인회생파산 업무경력 12년차의 상담 전문가가 단 5분이면 채무자가 빚 독촉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제시해주고 있으며, 업체 측은 특히 부동산소유자, 사업자, 기각된 사건 등 어려운 사건을 전문으로 성공시키고 있는 법무법인이기 때문에 어떤 어려운 사건도 문제 없이 신청해주고 있으며 100건 중 95건정도를 법원으로부터 허가결정을 받는다고 해 대부분 허가결정을 받아내고 있음을 강조했다.

기각된 경우에도 즉시 재신청이 가능하며, 허가결정을 받을 때까지 무료로 재신청 서류를 작성해준다고 하니 이 이상의 좋은 해결책은 없을 듯 하다.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은 마치 서울의 유명한 대형병원의 특진의사가 암수술을 잘 하듯, 실력을 갖춘 개인회생전문 법무법인을 만났을 때 실제 갚는 금액의 차이가 크다.

예로, 월 30만원만 차이가 나더라도 60개월이면 총 1,800만원을 추가로 더 갚게 되는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때문에 실력 있는 개인회생 법무법인을 찾아 첫 상담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임을 알 수 있다.

만약 빚 때문에 고민하고 있거나 빚 독촉 전화가 많아 힘든 상황이라면 법무법인 세민의 개인회생파산 무료상담전화 1599-7003를 이용해 봄도 좋을 듯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