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證]한라홀딩스, 실적 가시성 높은 사업구조로 변화
[NH투證]한라홀딩스, 실적 가시성 높은 사업구조로 변화
  • 양가을 기자
  • 승인 2015.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한라홀딩스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6,000원을 제시했다. 목표주가 산정 시 유통/물류부문의 영업가치(7월 1일 한라홀딩스의 한라마이스터 흡수합병 가정)와 브랜드로열티의 현재가치, 투자자산 가치 등을 고려했다.

지주회사 전환과정에서 사업구조조정 및 우량 자회사 편입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실적 가시성 높은 사업구조로 변화했다. ㈜한라가 자회사로 편입되었는데, ㈜한라는 그룹의 지원과 보유지분 매각 등으로 차입금을 크게 축소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신용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높은 실적 가시성 매력적이다. 유통/물류부문에선 사업 구조조정(부실사업 정리, 적자사업 이관 등)에 따라 수익성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다. 브랜드로열티의 경우 사업 자회사인 만도의 신규수주 추이를 고려할 때 안정적인 성장세 지속될 전망이다.

투자자산가치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도(지분율 27.7%)의 시장가치는 최근 자동차 업황 부진을 고려해도 약 3%의 배당수익률(배당성향 25% 가정) 감안 시 현 수준에서 하방 경직성 보유한 것으로 판단된다. 만도헬라는 만도의 원가내재화 정책에 따라 성장세 유지할 전망이며 한라스택폴도 꾸준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또한 재무적 위기에서 벗어난 ㈜한라의 향후 영업정상화 가능성도 잠재적인 기대요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