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세븐일레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만든다
SK텔레콤-세븐일레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만든다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코리아세븐과 ICT솔루션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SK텔레콤의 선진화된 ICT기술력과 세븐일레븐이 보유한 우수한 점포 인프라 및 사업역량을 결합,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확산, 멤버십 제휴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오는 6월 서울 명동 지역 세븐일레븐 중국 대사관점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을 구축하여 시범 운영할 예정으로 있다. 시범매장의 효과성 검증을 통해 순차적으로 세븐일레븐 전 매장으로 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구축되는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시범매장에는 Smart Signage, Smart Shelf, 미디어 윈도우, 증강현실, Smart Table5가지 ICT 솔루션이 시범적으로 설치, 운영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매장 내 설치된 Smart Signage, Smart Shelf, 미디어 윈도우 등을 통해서 기존 오프라인 상으로 제공되었던 이벤트나 상품정보 등을 편리하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운영에 필요한 고정적인 광고 마케팅 관리 비용 부담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이 도시락 구매 후 매장 안에 설치된 Smart Table에 앉으면 증강현실을 통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모델 혜리가 등장하여 함께 춤을 추거나 사진 촬영 및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다. Smart Table에서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이를 직접 전송할 수도 있다.

SK텔레콤과 세븐일레븐은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고객 가치 추구형 상품 및 우수한 점포 인프라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을 추진하여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 이형희 MNO총괄은 “IoT솔루션을 선도하고 있는 SK텔레콤이 편의점 시장에서 다양한 혁신을 시도하는 코리아세븐과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 추진을 통해 고객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양사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는 편의점에 앞선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보다 가치있는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취지라며 스마트 편의점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다양한 차별화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