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프로골퍼 평샤샨 LET우승...스포츠 마케팅 결실
금호타이어, 프로골퍼 평샤샨 LET우승...스포츠 마케팅 결실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5.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프로골퍼 ‘펑샨샨’ 유럽 뷰익 챔피언십 우승

▲ 지난 10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유럽 여자프로골프투어 뷰익 챔피언십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한 펑샨샨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의 스포츠 마케팅이 결실을 맺었다.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중국 프로골프선수 ‘펑샨샨’이 지난 10일 중국 상하이에서 끝난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뷰익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펑샨샨은 17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즌 첫 우승이다.본인의 세계 랭킹을 4위로 끌어올렸다.

펑샨샨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중국 선수이자 ‘중국의 박세리’라 불린다. 2008년 중국 출신 선수로는 처음으로 LPGA 투어에 진출해 큰 화제를 모았다. 현재 LPGA 통산 4승을 차지하며, 세계 여자골프계에서 정상급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4년 2월 펑샨샨과 후원 조인식을 갖고 2017년 1월까지 총 3년간 공식 후원하고 있다. 펑샨샨 선수는 매 경기 시 금호타이어 로고가 부착된 유니폼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금호타이어는 국내외 골프 선수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갈 것이며, 스포츠마케팅 효과를 적극 활용해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중국의 펑샨샨과 함께 장하나 선수를 후원해오고 있다. 2013년부터 중국 웨이하이포인트 호텔 앤 골프리조트에서 KLPGA 금호타이어 여자 오픈을 매년 개최해오는 등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