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스쿨콘서트, 벽산 넥스트클래식 신청접수 시작
LG스쿨콘서트, 벽산 넥스트클래식 신청접수 시작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공연 배달서비스, '학교로 간다'
▲ 2014 LG 스쿨콘서트 공연 현장, 거울공주와 평강이야기

한국메세나협회(회장 박삼구)41일부터 학교방문 공연 프로그램인 2015 LG스쿨콘서트(협력기업:LG연암문화재단)와 벽산 넥스트클래식(협력기업:벽산문화재단, 벽산엔지니어링)의 신청접수를 받는다.

LG스쿨콘서트와 벽산 넥스트클래식은 한국메세나협회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메세나' 사업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잠시나마 입시 위주의 교실에서 벗어나 문화예술 공연을 직접 접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된 방문 공연 프로그램이다.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사각지대를 찾아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간 문화격차를 좁히는데 일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장기적으로 미래의 관객을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연 레퍼토리는 청소년기 학생들의 눈높이 맞게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한 구성으로 진행 된다.

2015LG스쿨콘서트는 순수합창 공연단체 '서울모테트합창단'과 함께 가곡, 민요, 오페라 아리아 등 청소년들에게 잘 알려진 레퍼토리로 구성된 '합창명곡 여행'과 재기와 열정으로 중무장한 신선한 작품으로 언제나 주목을 받는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아카펠라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진행된다.

벽산 넥스트클래식은 세종솔로이스츠, 한국페스티발앙상블, 서울금관5중주, CUFA앙상블 등 국내 최정상급 정통클래식 실내악 공연단체의 연주와 음악 컬럼니스트이자 라디오 클래식 방송 진행자인 최은규의 해설로 교과서에 나오는 음악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41일 신청 접수를 시작하며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www.mecenat.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 : 02-761-3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