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취업에 도움 받는 공모전' 소개
잡코리아, '취업에 도움 받는 공모전' 소개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스펙 바람 속에도 스펙 쌓기를 위한 대학생들의 관심과 노력은 식을 줄을 모른다. 단순히 스펙 한 줄의 도움이 아닌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없을까?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이 자사 공모전 페이지에 등록된 공모전 중 취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하는 공모전들을 추려서 소개한다.

입사 가산점 받는 공모전

먼저 수상 특전으로 입사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공모전은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폴햄은 제1회 마켓·홍보 서포터즈 프로그램 ‘Discover, new Polham’ 지원자를 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2월초부터 7월 하순까지 약 6개월간 월별 미션과 온라인 홍보, 소비자 모니터링 활동을 실시한다. 활동 혜택으로 우수활동팀 및 개별 MVP에 대한 시상 및 상금이 주어지며, 매월 우수활동 팀에게는 폴햄 상품권이 지급된다. 특히 별도 특전으로 폴햄 공채 입사지원시 가삼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패션그룹 형지는 다음달 22일까지 크로커다일레이디의 악어캐릭터와 그래픽 아트 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공모한다. 캐릭터와 그래픽 아트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되는 공모를 통해 대상과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각각 지급된다. 또 수상자가 패션그룹형지에 공채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인턴·정규직 등 채용 기회를 얻는 공모전

아예 인턴, 정규직 등 직원으로서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공모전도 있다.

제주항공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Refresh 마케팅·광고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채용기회를 특전으로 내세웠다. 즉 본상에서 상을 수상하는 총 7팀 가운데 대상 1팀에게는 인턴십 기회 및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것. 여기에 장려상 이상을 수상한 전원에게는 제주항공 공채 지원시 1차 서류 전형 면제 혜택도 주어진다. 제주항공의 마케팅·광고 공모전은 제주항공의 부산발 국제선의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광고시안을 제작해 1차 예선을 거쳐 본선 경쟁 PT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상장, 상패, 부상으로 제주항공 국제선 왕복 항공권을 인당 제공하며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한다. 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 아이디어가 상품이 되는 공모전

취업 특전은 아니지만 나의 아이디어가 아예 상품으로 제작되는 경우도 있다.

한국국제협력단이 주최/주관하는 ‘EBS 애니메이트 공모전’은 최종 당선작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애니메이트 사이트를 통해 작품 컨셉, 시놉시스, 캐릭터 디자인으로 구성된 창작 애니메이션 기획안을 제출하면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작을 가려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후 애니메이션 전문가와 함께 피치보드 제작을 한 뒤 대국민 온라인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발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알바몬 상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보문고는 제3회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장편소설을 공모한다. 작품 시놉시스와 소설본문 30매 이상을 제출한 작품에 대하여 예심을 거쳐 본심 연재를 진행한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작은 단행본으로 정식 출간되며, 기간 내 연재를 완료한 모든 작품은 eBook으로 정식 출간될 예정이다. 본 공모전 수상작의 출판 및 2차적 저작권 행사에 따른 수익은 저자와 교보문고가 별도의 계약을 거쳐 공동으로 취하게 된다. 대상 1등에는 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총 2천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