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옥외광고 제안시스템 개발
나스미디어 옥외광고 제안시스템 개발
  • 권성민 기자
  • 승인 2015.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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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는 옥외광고 제안 시스템 ‘OASIS’를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OASIS’는 서울에 설치된 2,000여 개 버스쉘터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매체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를 제안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옥외광고 매체 선정 시에는 매체정보를 일일이 검색,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선정 기준이 모호하여 객관성이 낮았다. 하지만, ‘OASIS’는 광고 집행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버스쉘터의 주변 정보와 사진, 승하차 인구, 노선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표시하며, 광고진행 가능 여부도 시스템에 접속하여 원터치로 빠르고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앞으로 ‘OASIS’는 통합 옥외광고 매체 플래닝 시스템으로 확장될 예정이며, 지역별 유동인구를 기반으로 한 자체 효과 측정 데이터도 제공할 예정이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OASIS를 통하여 시스템화가 더딘 옥외광고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더 나아가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들을 통합하여 크로스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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