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리포트-이트레이드증권
중국시장리포트-이트레이드증권
  • 권성민 기자
  • 승인 2015.0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트레이드증권 정하늘 연구원은 중국시장에 대하여 리포팅 했다. 국무원 리줘쥔(李左軍) 부소장, 2017년까지 중국 경제는 뉴노멀 시대로 과도기적인 변화를 겪에 될 것이며, 2020년 이후의 연간 경제성장률은 4~6%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2015년은 제조업, 부동산, 서비스 투자는 부진하나 SOC 투자확대로 하방경직성 강화를 예상했다.

3차 자유무역지구(FTZ)의 신청 준비작업 시작했고, 현재 우한, 시안, 충칭, 청두, 란저우 등이 적극적으로 준비 중이다. 홍위엔(宏源)증권은, 부동산 부진으로 여유자금이 추가적으로 상하이종 합지수로 유입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상하이종합지수, 수급우려로 사흘째 하락 했다. 이번 주 해제되는 비유통주 물량 60.5억 주에 달하며 4개사의 IPO를 앞두고 있어 중국 증시에 악재 이며, 역대 최대 물량인 22개 기업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어 시중 유동성 우려된다. 

토지징수법안, 농민의 토지사용권을 재산으로 인정하는 등 2015년 전인대에서 법안 수정 예정. 농민의 직접적인 소득증가 예상된다. 

중국자동차협회, 2014년 자동차 판매량 2,349.2만 대로 전년동기대비 6.9% 증가되며, 이로써 자동차 판매량 6년 연속 글로벌 1위 전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