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서비스는 고인 가족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상조서비스는 고인 가족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 권성민 기자
  • 승인 2015.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온 정연숙 수원인계지점장 인터뷰

 “슬픔에 잠긴 가족들이 고인을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곁에서 도움을 드리는 일” 예온 수원인계지점 정연숙 지점장은 상조 서비스를 이렇게 정의 한다. 정연숙 지점장이 몸담고 있는 상조 서비스 회사 예온은 재단법인 용인공원의 가족회사로 40년 전통 용인공원을 모기업으로 하고 있다.

정연숙 지점장은 10여년간 상조 서비스업에 종사 했다. “상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분들은 경험이 없고, 슬픔에 경황이 없기 때문에 장례 첫날부터 장지를 정하고 안장할 때 까지 세심한 관심과 조언이 필요 하다.”는 정연숙 지점장의 이야기에서 상조 서비스에 임하는 그녀의 태도를 엿볼 수 있다.

지역내 진심어린 서비스···슬픔을 같이하는 마음

정연숙 지점장은 10여년의 상조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 예온 수원 인계점을 개설 하였다. 다음은 정연숙 지점장과 대화 내용이다.

- 상조회사 예온에 대하여 설명

△ 예온은 재단법인 용인공원의 가족회사로 40년 전통 용인공원을 모기업으로 한 상조 서비스 기업 입니다. 예온의 선불식 할부 판매 방식으로 여타 상조업체들의 계속된 상품 운영 방식 변경에 의한 소비자피해가 없어 자신 있게 영업 및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 예온 지점을 개설한 이유?

△ 여러 상조 업체들이 서비스를 해오고 있지만,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 생각하여 선택 하였습니다.

- 상조서비스에 대한 생각?

△ 상조서비스는 집 안의 슬픔을 함께하며, 슬픔에 잠긴 가족들이 고인을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곁에서 도움을 드리는 일이라 생각 합니다. 저는 수원이라는 지역에서 다년간 슬픔을 같이하고, 진심어린 서비스를 이어왔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 상조서비스에 임하는 자세?

△ 상조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분들은 경험이 없고, 슬픔에 경황이 없기 때문에 장례 첫날부터 장지를 정하고 안장할 때 까지 세심한 관심과 조언이 필요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잘 구축된 예온의 상품서비스로 영업 및 서비스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 앞으로의 지점운영 방안?

△ 기업 및 단체 등이 상조서비스 상품을 많이 이용 합니다. 한집안의 슬픔이 고인이 몸담은 조직에도 큰 슬픔이 될 수 있어 더욱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상조회사들은 상조 서비스외 여행 및 혼례관련 상품 등을 운영하고 있어 개인 뿐만 아니라 기업 및 단체에서도 상조 회사의 상품들을 폭넓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적극 활용하여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