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K뮤지컬컴퍼니, '팬텀·엘리자벳' 등 2015년 라인업 공개
EMK뮤지컬컴퍼니, '팬텀·엘리자벳' 등 2015년 라인업 공개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5.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모차르트!’, ‘레베카’, ‘황태자 루돌프’, ‘마리 앙투아네트’ 등으로 2014년 뮤지컬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던 EMK뮤지컬컴퍼니가 2015년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했다. 31년 간의 긴 기다림 끝에 국내 초연되는 뮤지컬 ‘팬텀’과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작품으로 경이적인 흥행 신기록을 이어갔던 뮤지컬 ‘엘리자벳’, EMK뮤지컬컴퍼니가 월드 프리미어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뮤지컬 ‘마타하리’까지 쟁쟁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31년 간의 긴 기다림 끝에 뮤지컬 ‘팬텀(Musical Phantom)’이 2015년 4월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첫 공연된다. 1982년, 뮤지컬 ‘나인(Nine)’으로 토니상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최우수 뮤지컬상’을 수상한 검증된 실력파 극작가 아서 코핏(Arthur Lee Kopit)과 작곡가 모리 예스톤(Maury Yeston)의 작품인 뮤지컬 ‘팬텀’은 1991년 미국 월드 프리미어 당시 언론과 비평가들에게 ‘상상할 수 없었던 신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뮤지컬 ‘팬텀’은 연출가 로버트 요한슨, 편곡자 킴 샤른베르크와 음악감독 장소영, 안무가 제이미 맥다니엘, 의상 디자이너 그레고리 포플릭 등 다국적 제작진과 EMK뮤지컬컴퍼니가 의기투합하여 음악과 무대, 안무, 의상 등을 격조 있게 완성해 세련되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최고의 흥행 뮤지컬 ‘엘리자벳’이 2015년 6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초연 당시 총 156회 공연 동안 17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고 제 6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뮤지컬상’을 비롯해 8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2013년 공연에서는 티켓 오픈 때마다 예매처의 서버가 다운되는 것은 물론 97%의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전설적인 흥행신화를 기록한 바 있다. 관객과 평단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함께 인정 받았던 작품인 만큼 올해 재공연에서도 불멸의 화제작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MK뮤지컬컴퍼니의 첫 번째 초대형 글로벌 프로젝트 뮤지컬 ‘마타하리’가 2015년 11월 샤롯데씨어터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최초 공연 된다. 한국 공연 후에는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서 월드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해외 시장에서 흥행성을 검증받은 작품만을 들여왔던 기존의 라이선스 방식에서 벗어나 EMK뮤지컬컴퍼니가 해외 시장에 역수출하는 첫 번째 창작 뮤지컬인 만큼 뮤지컬 ‘마타하리’가 한국 뮤지컬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 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에서 총살 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의 실화를 바탕으로 프랭크 와일드혼의 격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과 20세기 초 화려한 파리를 재현한 무대를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최고 수준의 뮤지컬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4년은 EMK뮤지컬컴퍼니가 뮤지컬계에서 확고한 강자로 자리 잡은 한 해 였다. 특히 뮤지컬 ‘모차르트!’는 인터파크 판매량을 기준으로 2014년 연간 판매 순위 1위의 영예를 차지하였으며 뮤지컬 ‘레베카’는 완벽히 부활한 압도적인 서스펜스로 추석 연휴에도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다. 대본과 음악을 국내 정서에 맞게 대대적으로 각색하여 선보인 한국판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 또한 연말을 뜨겁게 달구며 2014년 마지막 관객 몰이에 성공했다.

2015년에는 그간 EMK뮤지컬컴퍼니가 쌓아온 고유의 제작 노하우를 통해 국내 뮤지컬 시장의 저변을 확대하고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팬텀’은 2015년 4월부터 8월까지 충무아트홀 대극장, ‘엘리자벳’은 2015년 6월부터 9월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마타하리’는 1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