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회장 사과문 전문 "무슨 내용 담았나?"
조양호 회장 사과문 전문 "무슨 내용 담았나?"
  • 권민정 기자
  • 승인 2014.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장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의 '땅콩 리턴' 사건과 관련해 사과했다.

1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갖은 조 회장은 "저의 여식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켜 국민께 진심으로 사과한다"면서 "너그러운 용서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조 회장은 앞서 조 전 부사장이 보직에서만 물러나고 계열사 등기이사와 대표이사직을 유지한 것에 대해 국민적 공분을 산 것을 사과했다.

조 회장은  "조현아 전 부사장이 부사장은 물론 계열사 등기이사와 대표 등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조 회장이 딸의 잘못을 사과했다.하지만 사태가 진정될 것 같지 않다. 이미 대한항공의 이미지는 국내외적으로 추락했다. 무엇보다 사태를 키운 것이 홍보실 등에 책임이 있다는 지적이다.

사건이 알려진 뒤 잘못을 사과하기 보다 당연하다는 입장에서 직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태도를 보였다. 이어 조 전 부사장은 보직만 물러나고 등기이사직은 유지하는 사과를 했다. 결국 국민적 공분을 사게 됐다.

실제 대한항공 사태는 터질게 터졌다는 지적이다. 그간 3세 경영이 시작되면서 안하무인 행동이 세간에 눈살을 지프리게 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이다.

<조양호 회장 사과문 전문>

제 여식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큰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 드립니다.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또한 조현아의 아비로서 국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다시 한번 바랍니다.

저를 나무라 주십시오. 저의 잘못입니다.

국토부와 검찰의 조사 결과와 상관없이 조현아를 대한항공 부사장직은 물론 계열사 등기이사와 계열사 대표 등 그룹내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 여러분의 용서를 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