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사회적기업 전용대출 상품 출시
신한은행 사회적기업 전용대출 상품 출시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전용대출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어 지난 5일 금융감독원 주관 사회적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사회적기업 전용대출 1호 수혜기업인 ㈜에이스푸드의 대출약정 체결식을 진행했다.

그 동안 사회적기업의 금융지원은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 담보 대출 외에는 전용대출 상품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사회적기업 전용대출은 기존 보증서 담보 방식에 신용 및 담보대출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또한 대출 심사 시 재무현황 외 업체의 소외계층 고용현황, 대표자의 사회적 가치 기여의지 및 현장 방문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성 등 사회적 기업의 특성을 심사에 반영한 게 특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의 설립취지에 맞는 심사기준을 적용한 전용대출 상품 출시로 사회적기업이 당면한 금융의 어려움에 대한 고민해결의 시발점이 됐다"며 "앞으로 사회적기업의 영속성을 토대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이 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의 금융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해 지난 3월 서울신용보증재단에 50억원을 출연하고, 영업점에 사회적기업 대출시 평가우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10월말까지 80억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