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방 구하기 APP '방콜' 서비스
부동산114, 방 구하기 APP '방콜' 서비스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114가 방 구하기 APP “방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방콜은 원룸부터 쉐어하우스까지 대한민국 모든 방의 전월세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원하는 지역과 가격의 방을 편리하게 구할 수 있다. 방콜에 등록된 모든 방은 기본적으로 매물 실사진을 제공하고, 동영상이 등록된 매물은 동영상 정보도 볼 수 있어 손품만으로 좋은 방을 쉽고 빠르게 구할 수 있다.

방콜은 사용자의 현재위치부터 관심 지역, 지하철역, 대학교 등 다양한 기준의 매물을 지도 기반으로 제공해준다. 또한 “맞춤매물 알림 서비스”에 원하는 지역, 가격대를 등록해두면, 매일 맞춤매물 정보를 푸쉬로 받아볼 수 있어 유용하다.

방콜은 공인중개사와 개인 모두에게 열려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방을 내놓고자 하는 이용자는 누구나 방콜 앱과 홈페이지(www.bangcall.com)에서 직접 방을 등록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가 등록한 매물은 중개매물로 개인이 올린 매물은 직거래로 각각 구분되어 등록되며, 이용자는 선호하는 거래방식의 방을 선택하면 된다.

부동산114는 “모바일이라는 열린 공간에서 누구나 쉽게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기획했다. 앱 오픈에 따라 정식 매물 등록이 시작 되면, 금년 중 3만개 이상의 매물이 등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부동산 거래 플랫폼으로서 거래자간 최적의 접점 채널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콜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으로 서비스를 먼저 오픈하고, 추후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방콜 앱은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 및 홈페이지(www.bangcall.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