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중국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
BC카드, 중국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
  • 백서원 기자
  • 승인 2014.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 www.bccard.com)는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및 신라면세점과의 제휴를 통해 중국인들이 본인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한국 상품을 모바일로 쇼핑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UPMP(UnionPay Mobile Payment)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3개월간 BC카드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신라면세점 3사가 공동 개발한 UPMP 서비스 덕분에 유니온페이 카드를 소지한 중국인들이 신라면세점의 중문판 모바일 쇼핑몰 앱/웹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신라면세점 모바일 쇼핑몰 앱/웹에 최초로 탑재된 이 서비스로 인해 최근 국내 ‘큰 손’으로 떠오른 중국인들의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손가락은 더욱 바빠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중국 내 유니온페이의 인터넷/모바일 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 수는 1억 5천만 명 이상을 넘는 수준이다.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말 기준으로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중 중국인 관광객이 이미 절반을 넘어섰다.(52.1%).

또한 올해 말에는 연간 방한 중국인이 6백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유니온페이 모바일 결제 서비스 오픈은 국내 가맹점들의 매출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BC카드는 이번 신라면세점 모바일 쇼핑몰 앱/웹 오픈을 시작으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국내 모바일 쇼핑몰들을 유니온페이 가맹점으로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BC카드 영업마케팅부문장 여재성 상무는 “BC카드는 지난 10여 년간 유니온페이 카드 매입업무를 대행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모바일/인터넷 결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GO 중국인들의 국내 쇼핑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