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교통 전망, 연휴 중 가장 혼잡한 ‘이 때’만 피해가자!
추석 연휴 교통 전망, 연휴 중 가장 혼잡한 ‘이 때’만 피해가자!
  • 정경화 기자
  • 승인 2014.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29일 경찰은 올해 추석 연휴 교통 전망을 하며 가장 혼잡한 날과 혼잡 시간대를 발표했다.

올해 추석 연휴 중 가장 혼잡한 날은 오는 7일 오전 1시부터 낮 12시 사이, 오는 8~9일 낮 12시부터 밤 12시로 예상된다.

특히 귀성 차량 행렬로 혼잡이 예상되는 상습지정체 구간인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만종분기점 구간과 경부고속도로 동탄IC~기흥IC 구간은 6∼10일 닷새간 승용차 전용 임시 갓길 차선제가 운용된다.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한남 구간(140.9km)에는 버스전용차로제가 연장 운영될 예정.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다음 달 5일부터 연휴가 끝나는 10일까지는 고속도로 65개 혼잡 구간에 경찰관 6백 명을 배치해, 교통 상황에 따라, 고속도로 진입을 통제하고, 휴게소 주변 불법 주정차를 단속한다.

더불어 고속도로와 국도 상공에 카메라를 장착한 경찰 헬기 17대를 띄워 버스 전용차로와 갓길 운행 차량을 단속한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음주 운전 등 주요 법규 위반 행위는 강력히 단속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가벼운 위반 행위는 현지 계도할 방침이다.

이밖에 추석을 앞두고 이용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도내 23곳의 전통시장 주변에 대해서는 주·정차를 허용하기로 했다.

추석 연휴 교통 전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추석 연휴 교통 전망, 저 시간대는 피해가겠어" "추석 연휴 교통 전망, 한숨만 나오는데" "추석 연휴 교통 전망, 교통 지옥 진짜 괴롭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