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워터매트가 있다?
한여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워터매트가 있다?
  • 정경화 기자
  • 승인 2014.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 www.CJmall.com)은 오는 18일(금) 오후 5시 40분부터 4계절 사용 가능한 워터매트인 ‘스팀보이 냉온수매트(378,000원)’를 방송한다.

이번에 방송하는 스팀보이 냉온수매트는 얼음을 냉매제로 한 냉수 순환을 통해 낮은 온도를 유지해주는 상품으로 평균 수면 시간인 8시간 동안 여름철 적정 수면 온도인 24~27℃를 유지해준다.

보통 워터매트라고 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지난 2013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온수매트이다. 온수매트와 같은 원리의 물 순환 기능에 천연 냉매제인 얼음을 활용한 냉수 순환 모드를 추가한 상품이 바로 ‘스팀보이 냉온수매트’이다.

이처럼 기존 온수매트에 냉수 순환 모드를 추가할 수 있었던 비결은 제조사인 ㈜동양이지텍의 뛰어난 기술력에 있다. 대부분의 온수매트가 소음 문제 해결을 위해 무동력 보일러 방식을 사용하지만, 이 경우 증기의 압력으로 물을 순환시키는 원리여서 냉수의 순환은 불가능했다. ㈜동양이지텍은 24년 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저소음 • 저진동 모터펌프를 적용함으로써 사계절 사용 가능한 ‘스팀보이 냉온수매트’ 개발이 가능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스팀보이 냉온수매트’에는 새롭게 개발한 전자파 저감 보일러와 소음을 시계 초침 소리 수준인 30dB(데시벨) 이하로 낮춘 BLDC(Brushless DC) 모터펌프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소음은 더 줄였다. 여기에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을 위해 140만 개의 지지대가 체중을 분산해주는 3D볼륨에어 매트와 여름용 풍기인견 커버, 겨울용 순면 커버를 각각 적용했다.

CJ오쇼핑 생활사업팀 김용성 MD는 “스팀보이 냉온수매트는 온도센서, 자세안전스위치, 화재방지센서 등 10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고 1일 8시간 사용시 월 평균 2~4천원의 낮은 전기요금으로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며 “특히 열대야가 이어지는 여름철에는 선풍기 등 기존 냉방기구와 함께 사용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